1950년 7월생인데 메디케어를 받으려면? [ASK미국-폴 선의 보험상식]

0

▶문= 올해 7월에 65세가 됩니다. 제 택스 크레딧은 잘 모르나 52년 3월생의 남편은 40점(10년이상)이 넘습니다. 어떤 사람은 남편이 메디케어를 받은 후 받아야 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먼저 메디케어 파트B를 신청하고 남편이 메디케어 A와 B를 받은 후 파트A를 신청해야 한다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 영주권자나 시민권자, 10년이상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한 분이라 생각하고 알려드리면 택스크레딧이 부족하더라도 배우자의 크레딧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4월 말부터 5월 중으로 해당지역 소셜 오피스에 함께 방문하여 파트A와 B를 동시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소셜 오피스 방문시 사회보장 연금(SSA)에 대한 사항도 문의한 후 연금을 받는 시기를 급하게 결정하기 보다는 부부가 꼼꼼하게 따져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메디케어 파트A와 B를 받으면 대부분의 수혜자들은 매월 파트B에 대한 보험료 월 104.9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의료비용의 약 80%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와 처방약 보험 파트D는 본인이 부담하거나 해결해야 합니다. 해결 방법을 크게 3가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연간 소득이나 재산 내용에 따라 세이빙 프로그램이나 엑스트라 헬프 플랜 등을 통해 본인 부담 20%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의 혜택을 제공받거나 처방약을 더 싸게 구입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보충보험과 처방약 보험 파트D를 구입해야 하는데 플랜이나 거주지역, 나이, 흡연 여부에 따라 다르지만 매월 약 200~300달러 정도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3) 최근 많은 시니어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파트C플랜(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연방정부 메디케어 관장 기관인 CMS의 엄격한 통제 아래 여러 건강보험 회사들이 경쟁적으로 MAPD 어드밴티지 플랜을 제공하고 있는데 카운티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캘리포니아 내 LA, 오렌지,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카운티 등은 보험료 없이 처방약 보험 파트D는 물론 20%의 의료비용 대부분의 혜택을 제공받고 치과, 한방 침술, 안경 등의 별도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수혜자의 재정, 건강상태, 거주지역, 복용약, 별도로 필요한 혜택 등을 참고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플랜, 보험회사, 메디칼 그룹 등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문의: 수호천사보험 (213) 503-6897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