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클랜드에 새로 오픈한 스털링 뱅크 & 트러스트(Sterling Bank & Trust)

0

업소탐방_스털링뱅크

 

커클랜드에 새로 오픈한 스털링 뱅크 & 트러스트(Sterling Bank & Trust)

 

커클랜드에 새로 오픈한 스털링 뱅크 & 트러스트(Sterling Bank & Trust) 지점의 상업 및 건설 부동산 전문 대출담당, 한정현(John Han) 매니저를 만나보았다. 스털링 뱅크는 샌프란시스코에 13 개의 이웃 지사가 있고 베이 지역에는 7 개의 지사가 있다. 현재 4 개의 지점이있는 로스 앤젤레스로 확장했으며, 올해는 뉴욕과 시애틀에서 지사를 열었다.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은행을 계속 성장시키고 있는 스털링 뱅크는 22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신뢰할 수있는 이웃 은행인 스털링 뱅크는 개인, 전문가, 기업 및 상업 고객에게 포괄적인 은행 솔루션, 혁신적인 대출 상품 및 탁월한 개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도로 경쟁력있는 예금이자, 모기지 대출 전문 기술 및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예금 금리로 유명하다. 고객은 어떤 지점에서 가족처럼 대우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1984 년 이래로 스털링 뱅크는 여러가지 다양한 금융 요구 사항을 처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한정현씨는 전문성에 의지하여 투자자, 부동산 개발업자 또는 소유자, 제네럴 컨트렉터 등 여러분야의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커크랜드에 새롭게 오피스를 열었다고 말했다.

한정현 매니저는 3살때 이민와서 LA에서 성장, 플로리다 브레이든튼(Bradenton Jr High School) 중학교에서 테니스 선수로 활약 했으며,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 플러튼(Fullerton) 의 Sunny Hills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후, USC대학에서 동아시아학과 경제학, UC버클리대학에서 비지니스(Finance)를 전공했다. 대학 재학중에 LA의 워싱턴 뮤츄얼(WAMU)에서 지점장으로 근무했고, 한동안 부동산 전문 인터넷 비지니스 창업활동을 경험하기도 했다.

와코비아(Wachovia, 현 Wells Fargo) 은행에서 Financial Specialist, 스몰 비지니스 전문가, HSBC은행에서 고객관리 매니저를 거쳐 Bay Lending Company에서 부사장으로 Commercial Real Estate Lending, Commercial Loan을 담당하고, 이후 포트폴리오 매니저, 고객 관리 매니저로 스털링 뱅크에서 근무하고 있다.

커머셜 부동산 개발을 위해 연간1억달러 규모로 투자, 관리, 분석하며 개발업자와 협력해 다세대 주택이나 상업용 빌딩 건축 개발에 주력하며 스털링뱅크에서 3년간 일해왔다. 한번 신용이 구축되면 그 고객은 반드시 다시 찾게된다고 설명하면서, 작년에 1억불 대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일이 재미있다는 한정현 매니저는 신속한 대출 결정, 경쟁력있는 높은 레버리지로 커머셜 론(상가, 아파트, 투자용 건물등)을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다.

 

주요 역할에는 신규 및 기존 고객에 대한 상업용 부동산 융자 해법의 착수, 구조화 및 언더라이팅이 포함된다. 또한, 은행과의 자금 조달을 원하는 부동산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내부 예산 구조와 분석을 포함, 모든 새로운 잠재 고객 관계에 대한 실사 및 재무 분석을 다른 은행과 차별화된 방법으로 포괄적으로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연례 재정 평가, 재산 현장 조사 및 신용 위험 등급 추천을 수행함으로써 각 포트폴리오 CRE 대출의 전반적인 신용 위험 등급 조절 및 품질을 책임진다. 또, 포트폴리오 자산의 갱신 및 확장 프로세스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함으로써 부동산 부서를 책임 관리하고 있다고한다.

부동산 유형에는 다가구 주거형태 건물, 아파트, 1인 가구 임대주택, 다목적 이용시설(SRO), 혼합 용도 부동산, 사무실, 창고, 특수 목적 용도 건물 등 다양하다.

대출상품 범위는 50만불부터 1,250만불이고 특히, 대출심사가 어려웠던 상업용 건물과 건축개발 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다양한 이자율과 대출기간을 선택할수 있고, 이해하기 쉬운 합리적인 대출절차와 빠른 클로징 시간으로 경쟁력을 갖고있다.

이자율의 전망에 관한 질문에 대해서는 향후 2-3년간 지속적으로 오를것으로 예상하지만 이자율이 아직은 낮아 집을 사거나 재융자 혹은 부동산 투자하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답했다. 시애틀 IT 비지니스 활성화에 의한 고소득 인구 유입 증가로 경기가 좋아 한창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는추세인 요즘, 주택 구입에는 한층 더 조심스럽게 찾아 보기를 권하며 집값이 더 오르기 전에 구입하기를 권했다. 한편, 샌프란시스코는 시애틀에 비해 집값이 두 배라며 시애틀은 여전히 집을 구매하기에 매력적인 곳이라고 말했다.

특정 프로젝트에 적합한 금융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며, 금융 전문 지식, 경쟁력있는 금리와 신속한 응답 및 자금 조달을 강조하는 스털링 뱅크의 차별화된 전략을 소개하며 한인들의 많은 후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주요 활동무대인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로스엔젤레스와 시애틀 지역을 중심으로 상업 및 건설 부동산 융자전문가로 활동하는 한정현 매니저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본다.

이 실비아 기자(leesylv@joongangsettle.net)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