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샤오샤오

0

%ec%97%85%ec%86%8c%ed%83%90%eb%b0%a9_%ec%83%a4%ec%98%a4%ec%83%a4%ec%98%a4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 샤오샤오

중국음식으로 시작된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은 이제 한국인의 소울푸드가 된지 오래다. 특히 이 곳에 이민와 사는 교민들이나 유학생들에게는 고향의 향수 음식이기도 하다. 우스개 소리로 “한달에 한번 짜장면과 짬뽕을 먹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다”라는 농담을 하기도 한다.

이렇게 외식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한국식 중화요리를 한인들이 가장 많이 거주하는 페더럴웨이에서 제공하는 중식당이 있어 소개한다.

올 봄에 문을 연 샤오샤오 중식당이 이번 달 새롭게 재정비하고 손님을 맞는다. 샤오샤오는 중국어로 ‘작다’라는 뜻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작은 기쁨’이라는 의미라고 한다. 한국의 일산에서 다년간 같은 이름으로 중식당을 운영하다 이곳에 이주하여 같은 이름으로 식당을 열었다고.

주방에서는 약 80석 규모의 크기에 어울리지 않게 두명의 요리사가 음식을 하고 있다. 모두 한국에서 중식 조리에 오랫동안 종사한 요리사들로 한국의 호텔 중식당에서 근무한 경력 등 20여년 경력 요리사가 음식을 준비한다.

식당에서 추천하는 대표요리는 짬뽕($8.99). 일반, 삼선 구분없이 한 종류다. 짬뽕을 시키면 단무지 등 반찬과 함께 용도를 모르는 조그마한 나무 대접이 하나 따라 나온다. 하지만 짬뽕이 나오는 순간 그 용도를 알게 된다. 바로 해물 껍질을 버리는 그릇이다. 큰 새우와 게 반마리가 떡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홍합, 조개, 오징어, 미더덕 등 8가지 해물이 청경채와 어우러져 있다. 특히 바닥에 깔려 있는 미더덕의 양이 상당하다. 해물이 많아서 그런지 국물이 마치 해물탕을 먹는 듯한 시원함이 있다. 육수는 아침마다 주방장이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끓인다고 하는데 내용물은 영업비밀이란다. 짬뽕은 은근히 매운데 맵지 않도록 주문이 가능하다.

짜장면($7.99) 또한 삼선이나 간짜장 없이 그냥 짜장면이다. 모양은 한국 호텔에서 나오는 짜장면 모양 그대로다. 단순히 생강에 볶은 돼지고기와 양파, 춘장이 전부다. 기본에 충실한 짜장면이다.

볶음밥은 보는 순간 한국 생각이 난다. 계란을 많이 풀어 만든 봉긋한 모양의 볶음밥, 그 옆에는 비벼 먹는 짜장이 자리를 차지하고……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짬뽕 국물까지, 그야 말로 한국에서 짜장면 보다 비싸다고 눈치보며 시켜 먹던 바로 그 볶음밥이다.

이 집에서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돼지고기 탕수육이다. 길게 썬 돼지고기에 반죽을 입혀 튀긴 탕수육은 튀김옷이 얇아 튀김옷 사이로 고기가 드러나 보인다. 물론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는 나지 않는다. 소스는 아무런 채소가 들어 있지 않고 오렌지가 조금씩 보인다. 맛은 생강맛과 오렌지향이 나는 것이 일반적인 탕수육 소스와는조금 다르다.

먼저 초간장을 만들어 아무 소스도 뿌리지 않은 튀김을 먹어보라. 정말 그 자체로 맛있는 고기튀김이다. 폭신하면서도 촉촉한 맛이 일품이다. 다음은 소스에 찍어 먹기. 오렌지향이 돌면서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그 다음으로는 소스에 푹 담궜다가 나중에 먹는 방법이 있다. 달짝지근하고 말랑말랑한 것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다. 한가지 음식으로 세가지 맛을 볼 수 있는 음식도 흔치 않다.

이 외에도 팔보채, 간풍기, 양장피, 유산슬, 고추잡채 등 한인들이 좋아하는 중화요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메뉴를 보면 콤보메뉴가 있는데 두 명일 경우 짜장면 두그릇과 탕수육을 20불에 맛볼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콤보를 선택하면 여러명이 함께 식사를 할 경우 저렴한 가격으로 보다 다양한 음식을 먹는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샤오샤오는맥주, 소주는 물론 전통주와 고량주도 구비되어 모임에도 적당하다. 특히 20인 이상의 모임도 가능한 자리가 마련되어 있으므로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나 송년 모임에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샤오샤오는 페더럴웨이 뉴월드마트, 구 팔도 옆이며 옛날 호카이 중식부페집에 위치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더 새롭고 다양한 메뉴를 맛볼수 있다고 한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부터 저녁 9시까지 연중무휴이며, 단체 예약이나 문의는 (253)945-6668로 연락하면 된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