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다운 보험전문인 마이클 허 커머셜 보험

0

C15_Color

 

전문가 다운 보험전문인 마이클 허 커머셜 보험
워싱턴주에서 23년째 사업체 보험만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마이클 허 커머셜 보험의 마이클 허 대표에게 사업체 보험에 관해
알아봤다. 허 대표는 버클리대학에서 수학과 통계학을 전공한 보험 전문인이다.

Q: 워싱턴주에서 독보적으로 사업체 보험만 하시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으신가요?
A: 다른 보험도 병행할 수 있겠지만 집중 할 수 있도록 전문성에 중점을 두기 위해 초지일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정확한 정보로 바른 서비스를 하기 위함입니다.

Q: 사업체 보험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A: 소규모에서 부터 대형 업체에 이르는 사업체들은 다양한 사업체 관련 보험에 가입하게 되는데, 사업체에 필요로 하는 보험은 크게 2가지로 나눠집니다. 우선 사업체 화재보험과 상해보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많이 가입 하는 EPLI(Employee Practice Liability Insurance: 부당해고시 사업주가 소송당할 경우 보장)등이 있습니다. 먼저 화재보험(Property) 과 상해보험(Liability)은 흔히 하나의 보험 플랜에 묶어 패키지로 가입되는데 자연재해(Flood & Earthquake) 보험은 옵션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엄브랠러 보장(Umbrella coverage)으로 개인 보험까지 적용 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데 사업체 엄브랠러(Umbrella)보험은 사업체 상해보험에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사업체 상해보험(General Liability)과 종업원 상해보험(Worker’s Compensation)의 내용에 대해 혼동하는 경우가 흔히 있는데 사업체 상해보험은 직원이 아닌 고객이 상해를 입었을때 보상받는 것이고 종업원 상해보험은 종업원들이 상해를 입었을 때 보상 받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워싱턴 주에서는 종업원 상해보험(Worker’s Compensation)을 Labors & Industry(L&I) Department 에서 관할하고 있습니다.

Q: 가입시 가장 유의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가요?
A: 보장범위가 어떠한지 에이전트와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합니다. 보험가입시 가장 중요시 확인해야 할 세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화재 및 자산(Property) 둘째. 상해 (Liability) 셋째. 사업체 소득(Business Income)의 보장범위 입니다. 특히 사업체 소득이라 함은 만에 하나 사업체가 재난으로 운영을 못하게 될 경우 보험사에서 실질적인 소득을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Q: 마이클 허 커머셜 보험이 오레곤 사무실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워싱턴주가 아닌 타주에 사무실을 내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A: 사무실을 연지는 한달정도 되었는데 오래 전부터 준비해 왔습니다. 오레곤주는 워싱턴주와 거리상 인접해 있고 한인사회나 한인들의 사업체 형성이 워싱턴주와 형태가 유사한 점이 많으므로 워싱턴주에서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오레건주에서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사무실을 열게 되었습니다.

Q: 오랫동안 사업체 보험만 관리해 오신 경험으로 볼 때 미국경제 내 한인사업 변화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A: 이 삼십년전과 비교 했을 때 한인들의 사업체가 크게 발전해 왔습니다. 예전에는 소규모 사업체가 주를 이루었다면 현재는 큰 규모의 사업체가 많아졌습니다. 호텔업만 봐도 한인이 운영하는 호텔이 워싱턴 주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미국내 한인 경제 수준은 크게 향상 되었으며, 2008년에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이후 약 2년 전 부터 새로 개업하는 사업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봤을 때  미국 경제가 점차적으로 나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워싱턴주는 IT산업의 유입으로 전반적인 산업구조가 좋아지고 있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단지 2008년에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겪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중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Q: 보험에이전시로서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기존 고객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도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며, 또한 항상 한인 커뮤니티에도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문의처 : 마이클 허 커머셜보험
T.425-427-8184

글.사진 김사라
kim@koreadailyseattle.com
사진  김동현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