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적외선의 놀라운 기능을 가진 매트와 거품없는 가격의 마사지 체어

0

1%ec%95%84%eb%a1%9c%eb%a7%88

 

본보에서 엄선하여 핫딜로 판매중인 원적외선 메디칸 매트와 카후나 마사지 체어. 광고 만큼이나 효과가 좋은지 직접 체험해 보았다. 체험장소는 타코마 H 마트 앞 아로마 체험관.

<내가보 메디칸 매트>

원적외선이란

온열매트인 메디칸 매트는 원적외선을 발생시키는 치료용 매트라고 회사측은 말한다. 전자파의 일종인 원적외선은 ‘인체에 가장 유익한 파장을 갖고 있으며, 인체에 흡수 될 때 일반 열보다 80배나 깊은 피부심층 4~5cm 까지 침투하여 병원균을 죽인다’고 사전은 정의하고 있다. 또 원적외선은 ‘인체 내 세포를 구성하는 수분과 단백질 분자를 미세한 진동으로 공진시켜 세포의 활동을 왕성하게 하여 세포활동 과정에서 열에너지를 발생시키면서 체온을 높이는 작용을 하는데, 체온이 높아지면 미세혈관이 확장되고 혈액 순환이 활성화되면서 신진대사가 강화되며, 조직재생력이 증가하면서 혈관 내 혈전을 분해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고 되어 있다.

원적외선 찜질

이날 체험으로 준비된 매트의 온도는 60도 이상. 무척이나 뜨거운 온도다. 원적외선은 투과율이 낮으므로 최대한 얇게, 적게 입는 것이 좋다. 뜨거운 매트에 눕는 순간 뜨거운 기운이 온 몸을 감싼다. 그냥 뛰쳐 나가고 싶다. 하지만 체험이므로 그냥 포기하고 누워 있는다. 한 2~3 분 쯤 지났을까? 맨살에 닿았던 뜨거움이 서서히 기분 좋은 따뜻함으로 바뀌면서 몸에 땀이 나기 시작한다. 그리고 10분 후, 몸이 시원함을 느끼면서 몸과 붙어 있는 매트 바닥이 뜨겁지 않다. 체험 당일 바깥 온도는 화씨 88도의 폭염이었다. 거기에 뜨거운 매트 위에 누워 기분 좋은 따뜻함을 느끼는 아이러니한 순간이다. 시간이 조금 더 흐르자 몸이 편해지며 잠이 쏟아지기 시작한다. 섭씨 60도가 넘는 매트위에서 쏟아지는 잠. 먼가 다르다는 것은 확실히 느낄 수 있다. 보통 매트 같았으면 여름에 그 온도에서 편안하게 잠을 잔다는 것은 꿈도 못 꿀 일이다.

총 20분간의 체험으로 몸이 변하는 것을 느꼈다면 그것은 거짓말일 것이다. 하지만 보온용으로 쓰는 일반 전기장판과는, 설명하기 힘든 다른 열이 발생한다는 것은 체험을 해 본다면 누구나 느낄 수 있다. 그 열이 원적외선이라는 것을 사전에 몰랐다 해도 말이다. 그럼 원적외선은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할까?

원적외선의 작용

원적외선은 열을 피하층 밑까지 전달되어 인체에 여러 유익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첫째로 인체의 체온을 적정체온으로 유지시켜 준다. 신체표면 온도보다는 몸속의 온도를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뭉친 근육의 피로를 푸는 작용을 한다. 그리고 인체의 성장을 촉진시켜 준다. 열상이나 화상의 진통작용 및 상피형성 작용이 굉장히 왕성해지기 때문에 치유기간이 짧고 흉터가 남지 않는다. 또한 원적외선은 인체 내의 노폐물 배설촉진 및 냄새를 중화시켜준다. 발한작용에 의해 체내에 축적된 노폐물이나 유해 중금속류, 농약, 유해색소 등을 여분의 지방분과 함께 체외에 배설한다. 특히 생활습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과잉염분을 감소시켜 준다. 그리고 여성들에게는 피부 깊숙이 스며있는 불순물이나, 땀구멍을 막아서 신진대사를 약하게 하는 원인이 되는 화장품 찌꺼기를 땀과 배설시키며, 피지선에도 피하지방의 과잉 분을 배설시켜 광택 있는 젊은 피부를 재생시켜 준다는 것이다.

원적외선의 온열작용은 몸에 직접 전달되어 자율신경계, 내분비계, 면역계, 근 골격계 등 인체의 제반 생체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한다. 또한 지방세포의 용해와 체외배출 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비만관리에 도움이 된다. 그 결과로 암의 예방과 관리, 임파선, 위염, 전립선 비대, 치핵, 갱년기 장애, 대상포진, 요통과 냉증, 냉과 대하 등에 치료 방법으로 활용중이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되고 있다.

<카후나 마사지 체어>

카후나 마사지 체어는 전신 마사지체어 3종과, 상체-다리 분리형 한종이 있다. 분리형은 각각 별도로 구입할 수 있다. 마사지 체어의 첫 인상은 멋있다는 것이다. 기존의 검은색 일색이 아니라 아닌 검정, 아이보리, 갈색과 밤색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모던한 고급 가죽 의자를 연상시킨다.

일체형은 목에서 시작하여 허리, 팔, 엉덩이, 다리, 발까지 전신 마사지가  가능하다. 마사지는 자동과 수동 기능이 있는데 수동은 원하는 장소를 집중적으로 마사지 하는 기능이다. 의자에 앉아 자신의 다리 길이와 목의 위치를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마사지가 시작된다. 마사지는 목에서 발끝까지 누르고, 두드리고, 주무르고, 진동이 번갈아 가며 시행되며 필요에 따라 의자 내부의 히터를 켜서 따뜻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3종의 마사지 체어는 기본적으로  마사지 기능을  전부 충족시켰으나 가격에 따라 마사지 부분이 더 세밀하게 나누어져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분리형의 경우 장소가 좁거나 구입 비용이 부담인 구입자들에게 좋다. 발마사지의 경우 고급 일체형의 발 마사지에 비해 손색이 없으며 상체 마사지 체어는 크기는 작지만 목부터 엉덩이까지 전체를 다 커버한다.

카후나 마사지 체어는 성능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그 동안 고가로 마사지 체어 구입을 망설여 온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특히 최고급 모델을 8월 한달 간  세일 중이므로 구입을  놓치지 말것을 당부한다.

마사지 체어는 10년 무상 수리 보증으로, 고장 시 직접 방문수리하며 수리가 불가할 경우 무상 교환한다. 메디칸 메트는 1년간 무상수리하지만 고장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글 이양우 lee@koreadailyseattle.com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