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통합한국학교 가을학기 개강

0

  신임 시애틀 캠퍼스 박준림 교장
“ 2세 교육 위하여 열심히 정진”

 

“시애틀통합한국학교에 많이 등록해 주세요” 시애틀통합한국학교 시애틀 캠퍼스 박준림 교장(사진)은 지난 7일 본보를 방문하고 이번 가을 학기에 학생들의 많은 등록을 당부했다.
시애틀 캠퍼스는  쇼어라인 크리스찬스쿨에서 오는 9월 12일(토) 오전 9시에 개강하는데 등록을 오전 8시45분부터 받는다.
박교장은 “ 지난 학기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는 주정부 국제 승인 팀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AdvancED 기관에서 승인을 받은 첫 번째 한국학교가 되어 새학기를 시작한다”며 “시애틀 캠퍼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한국어와 문화, 역사, 오후12시에서 1시까지는 다양한 특별활동(유아미술, 초등미술, 종이접기, 태권도, 구연동화, SAT Math)으로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특별활동에 사물놀이 반을 신설하여 학생들에게 한국의 얼과 장단을 심어주고자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상은 유아부터 성인까지이며, 특히 지난해부터 시작한 UW 한국어반은 올해부터 10학년부터  한 학기에 5학점을 부여받는 특혜가 이루어진다.
학비는 학기당, 유아,유치, 초등부는  225불, 중고등부는  250불이며 형제가 등록할 경우 차례로 가격이 할인된다.
이번에 새로 임명된 박준림 교장은 한국에서 중고등학교 국어 교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퍼시픽 신학대학 가정상담 연구소 연구원으로서 부모교육과 성경공부 강사로,그리고 리빙투게더 문화 강좌에서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교장은 ”방학동안에도 교사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열심히 정보와 기술을 익히며 효과적인 학습을 하기 위해 노하우를 익히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과 열정”이라고 강조하였다.
또 “이사회에서 후원해 주시고, PTA 학부모님들이 항상 점심을 제공하며 도와주시니  우리 2세 교육을 위하여 열심히 정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시애틀통합한국학교는 1996년에 설립된 워싱턴주 가장 오래된 한국 학교이며 당시 시애틀 지역 교회 한국학교들과 통합했다.
또 현재 시애틀과 벨뷰에 한국 학교 캠퍼스가 있다.
학교주소: 쇼어라인크리스찬스쿨( 2400 NE 147thSt.ShorelineWa.98155)
등록문의 : seattle2ks@gmail.com(206-795-9010,  425-697-6747)
웹사이트: www.usbks.org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