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만족도 ‘아멕스·디스커버’ 1위

0

[LA중앙일보]

JD파워 크레딧카드 조사

소비자 만족도 높은 신용카드사로 독보적인 1위자리를 지켜온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이하 아멕스)에 새로운 경쟁자가 생겼다. 바로 디스커버다.

시장조사전문기관인 JD파워가 28일 발표한 ‘2014 신용카드 소비자 만족도 평가 보고서’에서 아멕스와 디스커버는 각각 819점을 받아 공동 1위를 차지했다. JD파워는 매년 전국 신용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드사가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나 혜택, 리워드 등 6가지 항목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조사해 1000점 만점으로 평가한다. 8회째를 맞는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카드사 이용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표 참조>

조사가 시작된 이후 꾸준히 1위 자리를 지켜왔던 아멕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골라 쓸 수 있도록 총 21개 종류의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리워드 역시 캐쉬백부터 여행·항공 마일리지까지 종류가 다양했다. 또 가입자들도 다른 카드사 가입자들에 비해 대체로 더 부유하고, 씀씀이가 컸으며, 카드 빚 상환도 잘하는 편이었다.

새롭게 1위 자리에 오른 디스커버는 연회비가 없는 캐쉬백 리워드 카드 한 종류뿐이지만 고객층이 넓고, 이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빚 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뉴욕지사=김동그라미 기자

 

Share.
Loading Facebook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