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카드를 오픈하여 크레딧을 쌓아야 할까요? [ASK미국-대니 오의 크레딧 관리/채무삭감]

0

대니 오/라이프 위즈덤 대표

 

 

▶문= 크레딧이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으로 인해 나빠졌다가 최근 다시 카드를 발급하게 되어 새롭게 크레딧을 쌓아가려고 합니다. 또한 오래전에 오픈하고 쓰지 않았던 카드도 아직 오픈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만들어 쌓아가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오래전 카드만 사용해도 될까요?

▶답= 문제가 되었던 모든 채무 문제를 해결을 하게 되면 어느 정도는 자동으로 크레딧이 회복됩니다. 그러나 밀렸던 채무를 해결했다고 늦은 페이먼트 기록이나 상환한 모든 채무 기록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 지금부터의 관리가 중요하게 됩니다.

경제적으로 좋아져 개인의 크레딧이 예전처럼 좋아지고 있다는 것은 새로운 크레딧을 오픈하여 사용하며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래전의 카드 중 클로즈 되지 않은 한두개의 카드가 있다면 더욱 좋습니다.

크레딧 점수 계산시 가장 오래된 카드의 히스토리가 점수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러나 밀린 채무로 인하여 크레딧이 안좋아졌다가 채무 삭감등으로 해결한 후 크레딧을 회복중인 분들은 새롭게 크레딧을 2년이상 잘 쌓아가는 것이 오래된 카드가 있는 것보다 경우에 따라 더 중요할수 있습니다.

채무를 정리한 후 크레딧 교정을 통해서 크레딧을 단기간에 고치려 하는 분들, 채무 해결이 안된 상태에서 크레딧 교정 업체 상담시 모두 삭제 해준다는 터무니 없는 말에 현혹되어 소중한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사례를 접하게 됩니다.

크레딧 회복의 시작은 내가 왜 좋은 크레딧을 회복해야 하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합니다. 그 목적에 따라서 앞으로의 크레딧 빌드업, 회복의 방법과 절차가 정해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4년 후 크레딧을 통해서 융자를 받아야 한다면 적어도 크레딧 카드 두개를 오픈하여 크레딧을 새롭게 쌓고 필요하다면 자동차 융자를 받아서 페이오프를 하게 되면 예전의 좋은 크레딧은 시간이 해결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단기간 안에 크레딧을 좋게 해야 한다면, 전문가를 통해 현실적인 방법을 찾아 효율적으로 크레딧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방법과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현실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 안에서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맞춰 크레딧 교정, 회복, 빌드업을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상황이 다 다름에도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방법을 적용하거나 모든 기록을 다 지워준다는 등의 문구들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문의: 라이프 위즈덤 : (213) 341-8474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