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와 부당한 죽음 바로 변호사 찾아야 : 버클리

0

 

업소탐방_버클리변호사

 

BUCKLEY & ASSOCIATES, PS  /   인터뷰: James C. Buckley변호사

“상해와 부당한 죽음 바로 변호사 찾아야”

정직과  성실로 3분의 1 이 한인 의뢰인

 

교통사고나 각종 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했거나 부당한 죽음을 당했을 경우는 바로 변호사를 찾아야 합니다.”

시애틀 과 타코마에 사무소가 있는 ‘버클리 합동 법률 사무소’ 대표 제임스 버클리 변호사는 “부상으로 인한 공소 시효 기간은 3년이지만 오래갈수록 증거가 없어지기 때문에 사고 즉시 병원이나 현장에서 사진이나 비디오로 중요한 증거들을 수집하고 변호사와 상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인사회에서도 유명 변호사로 잘 알려진 버클리 변호사는 테네시주 멤피스 인근에서 태어났으며 월남전 참전 용사로서 브론즈 스타와 퍼플 하트 등 훈장을 받았다. UW에서 심리학 학사, 오리건 법대에서 법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78년부터 변호사를 시작해 올림피아에서 서스톤 카운티 검사 3년 포함 현재까지 38년동안 법조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시애틀 차이나 타운 버클리 법률 사무소에서 버클리 변호사를 만났다. 버클리 법률 사무소는 그동안 각종 상해 사고, 목, 허리 부상, 보행자 사고, 부당한 죽음, 뇌 손상사고, 오토바이 사고, 제조물로 인한 상해, 비행기 사고, 낙상 사고 등을 취급했는데 개인 상해가 75%, 부당한 죽음이 25%였다며 1만건 이상의 배상을 해결해 의뢰인들을 위해 2억불 이상의 손해배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그동안의 개인 상해의 주요 케이스를 보면 1993년 지프 그랜드 체로키 디자인 결함으로 다리가 절단되고 부상을 당한 의뢰인을 위해 이런 사건으로는 미국 처음으로 크라이슬러 회사를 소송해 620만불 이상 보상금을 받았다.

2009년에는 시애틀 보행자가 횡단 도로를 건너다가 차에 치어 숨진 사건에서 보행자도로 안전 소홀로 시애틀 시와 사고 운전자 상대 소송으로 의뢰인 이 310만불을 받았다.

 

특히 17세 한국 교환 학생의 경우 메트로버스를 탔다가 운전자가 3레인 도로 중앙에 내려주는 바람에 지나가던 차량 에 치여 크게 다친 사건이 있었다. 버스 운전자는 당시 눈이 많이 와서 외측 차선 대신 중앙에 내려줬다고 변명했다. 그러나 현장에 출동한 경찰차의 데시보드에 장착된 비디오 테이프 조사결과 그날 눈이 많이 오지 않은 것을 밝혀내 승소해 110만불 배상을 받았다.

이같은 수많은 승소로 인해 그는 2015년 Multi-Million Dollar Advocates Forum 미국 베스트 변호사로 선정된 것을 비롯해 2014 년 미국 법정 변호사 협회 탑 100 법정 변호사, 수퍼 변호사, 워싱턴주 탑 변호사 등 수많은 영예를 안았다.

버클리 변호사는 “승소율보다 고객 만족도가 90퍼센트 이상이라는 것이 더 중요하다”며 “항상 정직하고 진실하며 정당하게 그리고 열심히 사건을 처리해 의뢰인의 신뢰를 받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사건을 맡을 경우 조사를 철저히 해서 정부나 상대측의 과실이나 부주의가 있는 것을 찾아내기 때문에 승소 확률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첫 상담은 무료이고 보상을 받는 경우에만 변호비용을 청구한다고 한다.

버클리 변호사는 현재 한인사회 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안과 스페니시, 흑인 사회 등이 주 의뢰인인데 한인이 3분의 1일 정도로 많다고 한다. 또 현재 CEO인 딸 엘리카 버클리 변호사 와 다른 5명의 변호사 포함 24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한국인 담당 페이지 리씨가 있어 한인들에게는 전혀 언어 불편이 없다고 강조했다.

9살 때 이민 온 1.5세로서 한국어가 유창한 페이지 리씨는 버클리 변호사와 함께 18년동안 근무했을 정도로 버클리 변호사는 자신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존경하는 상사이고 삶의 멘토라고 말했다.

또 한인 의뢰인들이 많은 것은 그만큼 능력과 실력이 있어 신뢰하기 때문이라며 버클리 변호사가 다른 변호사들과 다른 특징은 한번 케이스를 맡으면 정확하고 면밀한 조사를 해서 오차없이 진행하는것 이라고 강조했다.

 

전화: 시애틀 사무실: 페이지 리:206-909-8289, 206-622-1100

타코마 사무실: 253-582-3200

주소:시애틀: 675 S. Lane St. Suite 300, Seattle, WA 98104

타코마 : Wells Fargo Plaza, Tacoma, WA 98402

웹사이트:www.buckleylaw.net

글. 이동근      사진. 김사라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