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진부동산 업소탐방

0

업소탐방

당신이 꿈 꾸는 라이프 스타일이 시작되는 곳 박영진 부동산

침체되었던 미국 부동산 시장이 큰 회복세를 보이며, 시애틀이 미국에서 가장 뜨거운 주택시장으로 떠올랐다. 옥션닷캄’(Auction.com)은 지난 20일 발표한 새 보고서에서 미국 50개 주택 시장 중 시애틀을 이번 가을에 가장 뜨거운 단독주택 시장 순위 1위로 선정했다. 그 이유로 시애틀 경기는 대규모 테크 산업으로 인해 고용이 기록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분석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시애틀 부동산 시장이 핫한 가운데 서북미 부동산 1위 회사 윈드미어에 박영진 브로커를 만나 박영진 부동산 소개와 시애틀 부동산 시장의 현재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봤다.

Q: 먼저 박영진 브로커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한국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하다 교환학생으로 이곳 시애틀에 있는 Seattle Pacific University 에 오게 되었구요, 여기서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졸업후, 컴퓨터 관련 일을 하다 직장을 옮기게 되었고, 그곳에서 번역과 통역, 그리고 teaching등의 일을 하다가, 지금은 부동산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벨뷰를 중심으로 이스트 사이드와 시애틀 지역의 부동산을 하고 있으며, 주요 업무는 워터 프론트를 비롯한 럭셔리 홈과 일반 단독주택, 콘도, 그리고 상업용 빌딩매매입니다.

A: 박영진 부동산을 소개할때 여러 수식어들이 있습니다. 일반 고객들에게 생소한데 소개 부탁드립니다.

Q: “공인럭셔리 전문가 ALHS”, “공인 협상 전문가 CNE”, “시니어 전문가 SRES”, 공인 부동산 투자분석 애널리스트 CRES”, 공인 뉴홈 세일 전문가 CSP”, “공인스테이징 전문가 ASP” 타이틀을 갖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정규 과정을 이수하고 적절한 업적이 있을때 주어지는 자격증입니다.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해 준비했습니다.

Q: 박영진 부동산의 서비스 내용을 보면 10step 시스템이 있는데 설명해주세요.

A: 10 step 시스템이란, 복잡해 보이는 주택 매매를 바이어와 셀러에게 쉽게 설명해 드리기 위한 주택 매매 과정을 의미합니다. 명확하게 주택매매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바이어나 셀러에게 생길 수 있는 오해나 혼선을 막을 수 있게 되구요. 또한, 시작부터 끝까지 최대한 편안하게 그리고 성공적으로 주택매매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Q: 시애틀 부동산 시장의 현재 동향과 향후 전망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부동산 시장의 원리는 일반 경제의 원리와 같습니다. 공급과 수요의 원리에 따라 부동산 시장이 움직이게 됩니다. 현재 벨뷰지역을 포함한 이스트 사이드의 9월말 통계를 보면, 전년도 대비 단독 주택 공급량이 32%가 줄어들었으며, 콘도는 39%나 줄어든 상태입니다. 시애틀의 경우 상태는 더 심각합니다. 단독주택의 경우 공급량이 전년대비 35%이상 하락했고, 콘도는 33%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시애틀에 아마존, 마이크로 소프트, 익스피디아와 같은 IT 기업들 이라든지, 코스코, 노스트롬, 스타벅스와 같은 대기업 본사가 즐비하여 유입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캐나다와 중국등의 외국자본 투자자들이 계속해서 시애틀에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한가지 흥미로운 예로, 시애틀의 강남이라고 하는 벨뷰에서도 평균 주택매매가가 200만불이 훌쩍넘는 부자들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웨스트 벨뷰의 경우를 보면, 전체 주택거래량의 40%를 외국인들이 차지하고 있고, 전체 거래량의 60%가 대출이 아닌 현금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 공급량이 그 추세를 받쳐주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집값은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는거죠. 이스트 사이드는 지난 일년간 단독주택의 경우 전년대비 평균 11%를 웃도는 상승세를, 콘도는 8%를 웃도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애틀은 단독주택의 경우 11%, 콘도의 경우 17%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미국 경제의 또다른 위기가 오지 않는 이상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주택을 구매하시거나 매각하신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때는 없는거죠. 공급량이 부족하지만, 집을 구매하신다면 투자적인 측면에서 이익을 보실 거구요, 집을 매각하신다면 좋은 가격에 집을 파실 수 있으니 이익이 되실 겁니다.

Q: 박영진 부동산을 한마디로 표현하신다면?

A: 고객신뢰도 1위, 고객 만족도 99%를 자랑하는 윈더미어 부동산에 걸맞는 최고의 전문성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꿈을 이루어 드리는 부동산입니다

미국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면서 전반적으로 경제도 활성화 되리라는 기대가 있다. 누구나 안락한 삶을 꿈 꾼다. 안락함이란 편안한 집뿐만 아니라 가정이 되어야 할 것이다.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시애틀에서 모두 다 꿈 꾸는 라이프 스타일이 실현될 수 있길 기대 해 본다

글 김사라 kim@koreadailyseattle.com     사진 김동현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