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탑 세일즈맨 스티븐 오 시애틀 렉서스에서 한인 담당으로 판매 시작

0

3%ec%8b%9c%ec%95%a0%ed%8b%80%eb%a0%89%ec%84%9c%ec%8a%a4

렉서스 탑 세일즈맨 스티븐 오  시애틀 렉서스에서 한인 담당으로 판매 시작

시애틀 지역에는 세군데의 렉서스 딜러가 있다. 파이프, 벨뷰, 린우드가 그곳이다. 이때까지 한인 세일즈맨이 있는 딜러로는 파이프에 위치한 타코마 렉서스가 유일했다. 하지만 16년 경력의 스티븐오가 린우드에 있는 시애틀 렉서스에서 한인 담당 세일즈맨으로 일을 시작해 북쪽지역 한인들은 렉서스 차량 구입이 더욱 쉬워졌다. 스티븐오는 샌디에고 렉서스에서 15년간 근무하며 탑 세일즈맨으로 활약한 경력이 있어 한인들에게 좋은 조건으로 차량구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스티븐 오의 추천 자동차 세가지

스티븐 오는 렉서스의 여러 차종 중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고려하여 세가지 차종을 한인들에게 추천했다.

Lexus ES 350

이 차는 가장 무난한 출퇴근용으로 스티븐 오가 추천했다. 4-도어 중형세단으로 적당한 크기의 차체와 편안한 실내, 그리고 운전하기 편한 차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이 사실을 증명하듯 미국 고급차 시장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엔진은 6기통 3.5리터로 268마력의 넉넉한 힘을 낸다. 또한 하이브리드 엔진도 선택이 가능하다. 렉서스의 대표 세단답게 가죽시트와 여러 편리한 기능,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마크 레빈슨” 오디오까지 엔트리 레벨 럭서리 세단으로 손색이 없다. 가격은 3만불 후반 부터 시작하며 하이브리드 엔진은 3천불 정도 더 지불해야 한다.

Lexus RX 350

SUV차량으로 넉넉한 카고가 장점이다. 이 차는 가정주부들의 패미리카로 추천되었다. 넓은 뒷자리에는 아이들의 카 시트를 장작하기에 부담이 없고 트렁크 카고가 넓어  승용차에 싣을 수 없는 크기의 짐도 잘 들어간다. 다른 SUV와 다른 점은 도심형 SUV로 모양이 투박하지 않으면서 차고가 낮아 여자들이나 아이들이 타고 내리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 그리고 승차감이 승용차처럼 부드러운 것도 장점이다. 물론 SUV인큼 사륜구동차량으로 렉서스의 자동 사륜은 운전기술이 부족해도 빗길과 눈길에서 안전하게 미끄럼을 방지해 준다. 또한 주차시 마치 하늘에서 차를 내려다 보는 “파노라믹 뷰”가 스크린에 나와 편하고 안전한 주차를 도와 주차가 용이하다. 엔진은 6기통 3.5리터로 연비는 평균 23mpg다. 기본 차량은 4만불 중반대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Lexus CT 200h

스티븐 오는 대학생 이상 젊은 싱글  남녀들에게 이 차를 추천했다. 추천이유로는 소형 해치백으로 운전이 편하고 높은 연비로 연료 비용이 저렴한 점을 꼽았다. 하이브리드 엔진의 연비는 42mpg으로 유지비를 많이 아낄수 있다. 가격은 3만불 초반이다.

리스의 장점

스티븐 오는 한인들의 구입 방법으로 점점 선택이 늘어가는 리스에 관해서 장점들을 설명했다. 리스는 3년정도 리스시 실제 새차 구입의 3년간의 사용후 가격하락과 비슷하여 결코 손해가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워런티 기간에 리스가 끝나므로 차량의 수리비 걱정이 없고 항상 신차를 타는 장점이 있으며 리스시 사고가 나도 반납하고 새차를 받으므로 사고 처리 걱정이 없다. 리스시 걸림돌로 지적되는 마일리지 제한도 구매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마일리지를 조절해서 계약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렉서스를 싸게 사는 법

올 여름부터 벨뷰 렉서스가 정액제로 차량 판매를 시작했다. 결국 세일즈맨이 제시하는 가격 그대로 사야한다는 말이다. 하지만 타코마 렉서스와 시애틀 렉서스는 세일즈맨과 가격 조정이 가능하므로 벨뷰 렉서스에 비해 평균 500불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스티븐오가 있는 시애틀 렉서스는 한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코스코와 계약을 맺어 코스코 회원에게는 코스코와 맺은 계약가격대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어 싸면서도 편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늦가을에 2017년 모델이 나오기 바로 전에 2016년 모델을 구입하면 연중 가장 좋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시티븐 오는 귀띔했다.

렉서스는 중고 렉서스 차량을 검사하고 수리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이 렉서스 보증차량은 2년동안 새차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며 차량 상태에 따라 최대 6년까지 “범퍼 투 범퍼” 워런티를 제공하므로 새차와 같은 좋은 상태로 조금 더 저렴하게 렉서스를 구입할 수 있다. 시애틀 렉서스는 렉서스 이외에 좋은 상태의 중고차량도 100 여 대 보유 중이고 항시 200여 대의 새차를 구비하고 있어 대부분의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바로 판매할 수 있다.

이양우기자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