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로고에 숨은 메시지

0
물류업체 페덱스(FedEx)의 로고가 있다. 살면서 한 번쯤은 봤을 법한 익숙한 로고다. 이제 숨은 그림을 찾아보자.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하면 로고 속에 무엇인가 떠오를 것이다. 하얀 화살표다. 찾지 못했다면 로고 속 E와 X에 주목하자. 두 글자 사이에 화살표가 숨어 있다. 이 로고를 디자인한 패스트 컴퍼니의 린든 리더는 “로고 속 화살표는 전진과 신속.정확함을 상징한다”고 밝혔다.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이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것이다.

이처럼 로고 속에 메시지를 숨겨 놓은 곳은 페덱스만이 아니다. 31가지 맛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 업체 배스킨라빈스 로고에도 비밀이 있다. 파란색과 분홍색으로 쓰인 B와 R 사이에 ’31’이란 숫자가 숨어 있다. 캐럴 오스틴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31은 한 달 동안 매일매일 고객이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뜻한다”고 말했다.

세 개의 타원이 겹쳐진 도요타(TOYOTA)의 로고는 고객의 마음과 도요타 제품의 마음이 하나가 된 것을 상징한다. 겹쳐진 타원을 조합하면 T와 Y 등 각각의 알파벳 스펠링을 만들 수도 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 로고에도 숨은 의미가 있다. 로고 속 아마존(AMAZON)이란 글씨 아래 노란 화살표가 A에서 Z로 이어진다. ‘A부터 Z까지 세상의 모든 물건’을 아마존에서 제공한다는 비전을 담았다. 패스트푸드 업체인 웬디스 로고에도 감춰진 메시지가 있다. 웬디스의 옷 칼라 모양이 ‘MOM(엄마)’이라는 글자로 쓰여 있다. 전 세계 6500개의 매장에서 ‘집 밥’과 같은 음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하현옥 기자

[LA중앙일보]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