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야기] 짜증 심한 아이엔 ‘아몬드 멸치볶음’이 약?

0

사소한 것에 예민하고 날카롭게 반응하는 아이들이 있다. 마음이 불안하고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아이들의 심신을 달래는 방법은 없을까.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숙면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게 하는 게 한 방법이다. 전문가들은 이런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식품으로 다음과 같은 7종류를 추천한다.

<b콩< b=”레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곡물이다.=”” 레시틴은=”” 뇌에=”” 30%나=”” 들어있는=”” 성분으로=”” 신경안정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두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숙면을=”” 도와=”” 심신을=”” 편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br=””>
달걀노른자.동물의 간=이 식품에도 레시틴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간 요리는 비위가 약한 아이들을 위해 토마토나 샐러리, 브로콜리 등을 넣거나, 삶은 뒤 양파 부추 등을 넣고 볶음으로 요리하면 된다.

바나나=트립토판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트립토판은 최면과 신경안정 작용을 하는 세로토닌을 만들어낸다. 따라서 저녁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대추=신경안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돼지고기=티아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티아민에는 날카로운 신경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있다.

멸치.우유.치즈=칼슘이 다량 들어있는 식품이다. 칼슘은 ‘천연 진정제’로 불릴 정도로 스트레스 해소 효능이 탁월하다.

아몬드.연어=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천연 진정제’로 불린다. 칼슘의 흡수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이를 돕는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더 좋다. 아몬드를 넣은 멸치볶음은 이런 면에서 최고의 음식이다.

Share.